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것들

시청자를 따라가는 알고리즘(feat.유튜브)

by 이유이유나나 2021. 7. 24.

 

 

궁금할 때 검색하는 곳은 포털사이트가 아닌 유튜브에서 정보를 검색합니다. 

 

저도 요리를 잘 못해서 식사 준비할 때마다 유튜브를 검색하고

회사에서 프로그램의 스킬의 한계를 느낄 때마다 유튜브를 검색하고

보면 네이버나 다음 검색할 때보다 영상으로 바로 알려주는 유튜브에 더 익숙해진 것 같은데요

 

 

 

10대는 유튜브를 월 41시간 이상 유튜브 앱을 이용하네요!!!

 

자 그럼 도대체 너도하고 나도 하고 너도 보고 나도 보는 유튜브는 어떤 원리로 노출이 되는 걸까요?

유튜브에서도 물론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긴 했습니다만 

내용이 너무 많아서 그리고 그 내용이 어려워서 가이드라인이지만 공부를 많이 해야 할 것 같아요^^;;

 

보통 알고리즘에 이끌려 여기까지 왔다는 댓글을 쉽게 볼 수 있는 데요

그럼 이 유튜브에서 말하는 그 알고리즘은 어떤 것일까요?

 

 

알고리즘은 시청자를 따릅니다.

 

  1. 시청자를 보는 것
  2. 시청자가 보지 않는 것
  3. 시청자의 동영상 시청 시간
  4. '좋아요',  '싫어요'
  5. 관심 없음

 

알고리즘이 무엇을 '좋아하느냐'에 신경을 쓰기보다는,

시청자가 무엇을 좋아하느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렇게 해서 사람들이 동영상을 본다면 알고리즘도 결국 따라가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비슷한 동영상을 만들고 있는데 참여도가 예전만 못하다면

새로운 것을 시도할 때가 되었다는 신호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최고의 동영상 형식에도 유통기한은 있으므로 실험을 통해

참여도를 유지하거나 성장시킬 다음 방안을 찾아봐야 합니다.

 

출처 : https://creatoracademy.youtube.com/page/lesson/discovery?hl=ko#strategies-zippy-link-3

 

Search and discovery on YouTube - YouTube

We know you put a ton of time and energy into making videos and it’s important for you to understand how they get discovered. The goals of YouTube’s search and discovery system are twofold: help viewers find the videos they want to watch, and maximize

creatoracademy.youtube.com

 

반응형

댓글